서 점수가 더 높게 나타날 것이다.
<연구 설계>
실험군
집단
사전 검사
처치
사후 검사
제1실험군
50명
창의력 검사
(TTCT; 언어 a형)
약식 브레인스토밍
창의력 검사
(TTCT; 언어 b형)
제2실험군
50명
창의력 검사
(TTCT; 언어 a형)
종합적 브레인스토밍
창의력 검사
(TTCT; 언어 b형)
통 제 집단
서 인용한 부분은 각주를 달아 표시하였고 참고한 부분은 별도로 표시하였다.
제2장 본론
제1절 사이버 공간에 대한 고찰
사이버 신인류가 경험하는 디지털 문화란 무엇일까? 우리는 인터넷을 이용하고, 휴대폰이나 PDA를 들고 다니는 것이 곧 디지털 문화라고 생각할 때가 많다. 하지만 더 중요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
서는 선과 악이 뒤섞여 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며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주인공의 모습이 나타나는데, 예의범절이 지켜지고, 질서가 잘 잡힌 모범이 되는 가정에서의 세계에 속해 있는 나와, 이 정반대의 어두운 세계에 일탈을 해 재미를 느끼는 나를 보여준다. 어두운 세계에서 혼란을 겪던 와
서 상대를 당황하게 하는 것과 같다. 즉, 글의 문을 여는 서론에서 처음부터 지나치게 까다롭거나 어려운 내용을 써서 읽는 이에게 부담감을 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먼저 문제가 전체의 맥락 속에서 어디에 위치하는지, 즉 본론에서 본격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알려 주어야
Ⅰ. 서론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는 블로그 서비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신문과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 엠브레인(http://www.embrain.com)이 지난 10월 전국 13세 이상, 59세 이하 블로그 이용자 2000명(남녀 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로그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중 27.5%가 본
사랑할 때 행복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에게 행복을 주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Ⅰ. 서론
A. 기계
ⅰ. 기계의 의미
‘기계’ 로써 칭해지는 물체들의 범위는 애매하다. 역사적으로는 ‘기계’는 1875년 독일의 F.루르에 의해 “기계란 저항이 있는 물체의 조합으로 한정된 상대운동을 하고, 공급된 에너지를 유효한 일로 바꾸는 것이다.” 라고 정의 되었다. 최초 현대적 기계의 사용
사회 분위기 속에서 우리의 청소년들도 더 예쁘고, 더 날씬하고, 더 섹시한 모습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여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오늘날 현대사회는 외모지상주의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의 전달이 감수성이 민감한 청소년들에게는 파격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고 있